MTN NEWS
 

최신뉴스

디오 "내년 7개 해외법인 추가…2025년 해외매출 80% 이상 목표"

정희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디지털 임플란트 업체인 디오가 올해 4개 해외법인을 설립한데 이어 내년에는 7개 법인 설립을 계획하는 등 공격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회사는 2025년 해외 매출 비중을 80% 이상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정희영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내용]
디오는 올 상반기 스페인, 영국 등 4개국에 해외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이로써 해외 법인은 22개로 늘었습니다.

회사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내년 7개 해외법인을 추가 설립한다는 계획입니다.

[김진백 / 디오 대표이사 :
내년에는 7개국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메인 시장에는 진출해 있기 때문에 유럽 쪽에 방향을 돌려서 하고...]

디오는 해외진출 전략을 해외 사업 파트너를 통한 임플란트 판매에서 해외법인 설립을 통한 직접 판매방식으로의 전환했습니다.

직접 판매 단가가 높기 때문에 영업이익률도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진백 / 디오 대표이사
각 국가별로 대리점을 통해 하기로는, 그 대리점에서 서비스를 해야 하는데, 그게 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우리가 직접 하면/ 훈련된 인원들이 직접 서비스를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지금은

방향이 직접 진출해서 그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겁니다.]

회사는 공격적인 해외 진출로 현재 72% 수준인 해외 매출 비중을 2025년 80%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목표입니다.

특히 올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치아가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임플란트 서비스인 '디오나비 풀아치'가 미국과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면서 해외매출 성장세는 더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더해 기공소가 아닌 치과에서 바로 보철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보철 솔루션인 '디오 에코시스템'도 내년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 두 신제품을 통해 6조원 규모인 인플란트 시장에서 420조원에 달하는 치과진료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김진백 / 디오 대표이사 :
치과진료 시장의 큰 파이에 접근해서 매출을 할 수 있다는 판단이기 때문에 이 두 제품은 앞으로 저희가 외형성장하는데 많이 기여할 것 같습니다.]

디지털 임플란트로 해외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디오. 차별화된 제품이 해외 시장에서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기대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정희영입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